개미들을 위한 퀀트 자동 매매 프로그램 개발자 블로그입니다. 프로그래밍과 퀀트 투자를 합니다.

방구석퀀트

네이버카페 : 방구석 퀀트 놀러오세요^^ https://cafe.naver.com/conerquant 가입해 주세요.

2019년 8월 22일 목요일

GitHub 2. 비쥬얼 스튜디오 연동하기

GitHub에 생성해 놓은 repository에 기존 비주얼스튜디오에서 작업하던 솔루션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C#이던 Python이던 모든 솔루션에 적용 가능합니다.)

1. 소스 제어에 솔루션 추가

우선 기존에 작업하던 비주얼스튜디오 솔루션을 실행시킵니다.


위와 같이 솔루션 탐색기에서 솔루션이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소스 제어에 솔루션 추가]를 클릭합니다. 잠깐의 시간이 흐른 뒤에 솔루션 탐색기의 파일 앞에 자물쇠 모양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파일을 수정할 때마다 코드가 수정되는 히스토리가 저장되게 됩니다.

2. GitHub에 게시

이제 이 솔루션을 기존의 GitHub repository로 게시해 보겠습니다.


솔루션 탐색기가 있는 창에서 팀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푸시할 곳을 정할 수 있는데 우리는 GitHub에 푸시할 것이기 떄문에 [원격 리포지토리에 푸시] 밑에 있는 [Git 리포지토리 게시]를 클릭 하겠습니다.


[빈 Git 리포지토리의 URL을 입력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곳에 미리 만들어 놓은 GitHub 리포지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게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포지토리 주소는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을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게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GItHub 로그인 입력 창이 뜹니다. 본인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분기를 푸시하는 중'에 솔루션에 포함된 파일들이 업로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GitHub 내 리포지토리에 가보면 비주얼스튜디오에 있던 솔루션의 모든 파일이 모두 업로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주얼스튜디오에서 코드를 수정한 것을 커밋하고 다시 푸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