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부터는 매일매일 수익률을 기록해나가고 있습니다. 주간 결산입니다.
계좌는 총 4개입니다.
계좌1. 퀀트킹 8월18일자 4대포트 전종목
계좌2. MY-01 퀀트킹 백테스트 통한 독자개발 포트 1
계좌3. MY-02 퀀트킹 백테스트 통한 독자개발 포트 2
계좌4. MY-03 계좌1,2,3 종목들 중 3개월 AMS 높은 순서 45종목
수익률 결과입니다.
이번주 코스피 -2.35%, 코스닥 -1.51% 하락한데 반해 퀀트계좌는 평균 1.12% 상승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전자, 카카오 등 대형주들의 하락폭이 컸던 반면 퀀트의 소형주들은 크게 조정을 받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지난 분기는 수익률이 좋지 않았습니다만 역시 퀀트킹 포트폴리오의 힘은 대단하네요~ 무려 2%에 가까운 수익률을 기록해주고 있습니다. 9월 1일부터 보자면 4% 수익률인데요. 제 독자 계좌들은 도저히 따라갈 수가 없네요. 다음 매수타이밍에서 퀀트킹 계좌의 투자금액비율을 쭉 올려야할거 같습니다.
마켓타이밍 비중 조정 부분매도 실행(10일 금요일)
이번주 10일(금)에 처음으로 마켓타이밍에 의한 비중조절을 기존 100%에서 75%로 조정하였습니다. 25% 현금화 시킨건데요. 수요일에 비중조절을 들어갈까 말까 아리까리한 상황이 있었는데... 그날 지수가 많이 내린날이었지만 퀀트계좌 수익률은 크게 오르고 있어서 비중조절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수요일에 비중조절이 들어 갔었더라면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 것 같은데요. 여기서 얻은 교훈은 "내 계좌 수익률과 상관없이 마켓타이밍 신호를 따르자" 입니다. 그리고 오늘 지수가 상승했습니다만 마켓타이밍 매도신호 원칙에 따라 25% 현금화 시켰습니다.
추석 전주인 다음주는 과연 어떤 수익률이 주어질지 궁금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