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들을 위한 퀀트 자동 매매 프로그램 개발자 블로그입니다. 프로그래밍과 퀀트 투자를 합니다.

방구석퀀트

네이버카페 : 방구석 퀀트 놀러오세요^^ https://cafe.naver.com/conerquant 가입해 주세요.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수익인증] 방구석지니 퀀트 투자 21년 10월 주간 #1(10.01~10.08)

 지난 9월 한달동안 마켓타이밍으로 수익을 그나마 잘 지키다가... 9월 30일 검증도 안된 마켓타이밍 매수신호를 믿고 100% 매수했던게... 이런 결과를 가져올지는.. 그 때는 몰랐죠... ㅎㅎㅎ 돌이켜보니 그 하락장에서 무슨 용기로 100% 매수 했던건지... '하면된다! 퀀트 투자'에 나오는 여러가지 편향 오류에 빠졌었던거 같습니다.

암튼 그래서 이번주 수익률은 망했습니다. 목요일 반등 전날에 다 매도해서 반등 수익도 다 놓치고... 9월30일 마켓타이밍 매수부터 꼬이기 시작해서 이후가 다 꼬여버렸네요 ㅎ 앞으로는 더 신중하게 매수를 해야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저번주 금요일부터 이번주 금요일까지 합해서 -6.04% 입니다. 매수후보유시 -4.53%인데 1.5% 정도 차이가 나네요. 이럼 나가린데...

어제 반등 후 오늘도 계속해서 올라주려나 했는데 또 지지부진하네요. 환율이 계속 오르는게 뭔가 불안합니다. 과거 데이터를 보면 지수가 하락 반등 후 상승 시 오른던 환율도 하락으로 반전해서 쭉 내려가던데 말입니다.

한 계좌의 작년 10월 수익률을 보니 -13%가 찍혀 있더군요. 올해는 어떨지... ㅎㅎ

다들 성투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