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활용한 재밌는 것들을 개발합니다

2020년 6월 6일 토요일

방구석지니 퀀트자동매매 2020년 6월 첫 주 수익률 인증

안녕하세요. 개미퀀트 입니다.

이번 주는 그냥 아주 좋은 한주 였습니다 ㅎㅎㅎ

수익 챠트 보시죠.


코스피도 오르고, 제 수익금도 오르고 ㅎㅎㅎ 다만.. 코스피 상승률에 비해 수익 상승률이 낮다는게 좀 아쉬웠지만. 한주 5일 연속 상승을 한 경우는 4월 2차 투자 시작 이후 처음인 거 같습니다.

더 자세한 수익 인증을 보겠습니다.


한장씩 올리기 귀찮아서... 그냥 한장에 다 붙여버렸습니다^^; (요즘 수익이 좋다보니... 그냥 게을러 졌습니다..ㅎㅎ)

제 한달 수익 목표가 3%입니다. 지난 5월에는 4%를 달성했었고요.. 근데 6월달은 첫주에 5.39%를 달성해버렸네요.. 물론 수익이 떨어질 수도 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얼떨떨하네요.

4월부터 시작된 방구석지니 퀀트 자동매매는 어느덧 21%의 수익률을 넘겼습니다. 실현손익도 260만원 가량 되었고, 다시 재투자 되고 있지만 100만원 가량 인출을 했습니다. 주식으로 돈은 계속 벌고 있는데 실제로 만지는 돈이 없는거 같아서 인출했습니다.

방구석지니는 100% 완전 자동 퀀트전략 기반 주식 매매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다 개발 했고요. 꿈같은 이야기지만 개인이 그냥 개발했는데 이렇게 수익을 계속 내고 있습니다. 퀀트 알고리즘도 복잡한게 사용되지 않았는데도... 현재 계속해서 상승장이다 보니 덩달아 수익이 나고 있는 모양입니다.

한가지 우려스러운 것은 하락장일때, 횡보장일때도 수익을 계속 낼 수 있을 것인가?? 지난 코로나 폭락장의 시뮬레이션을 보면 폭락전 대비 -10% 정도 손실을 보고 전량 매도되는 결과가 있었긴 했는데요. 향후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사실 저도 확신이 없습니다.

방구석지니 퀀트 자동매매는 작년 12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았고요.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검증되지 않은 부분들이 계속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소 1년 정도는 계속 운영을 해봐야 방구석지니 검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그램의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아니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퀀트 알고리즘을 배우기를 원하실까요?

알고리즘은 어떤지 관심 없고 단순히 제가 사용하는 방구석지니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계신가요? 이 분들에게는 방구석지니 설치 방법 및 매뉴얼 등을 자료로 만들어 드리면 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반면에 퀀트알고리즘 투자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 사실 이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강의라는게 부담이 많이 됩니다. 특히 코딩이 들어가는 부분이라... 대학에서 코딩수업 조교를 한 적이 있었는데 코딩이라는게 개개인의 적성에 따라 받아들이는게 정말 다르더라고요.  하나를 가르쳐 드리면 10개를 혼자서 깨우치시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에... 아무리 가르쳐 드려도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실제로 계셨었습니다.

강의를 개설했을 때 들으시는 분들의 수준도 이와 같이 다 다를텐데요... 교양강의면 괜찮겠지만 코딩 이기 때문에... 그 수준을 다 맞춰드릴 수가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어떻게 할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